반응형

빅보카 코어 : 빅데이터 분석으로 만든 영어 단어장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 등의 공동 저자이고

졸업선물의 저자이신 신영준 박사님이 지은 영어 단어장.

빅보카 코어를 소개합니다^^

 

빅보카 영어 단어장의 핵심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영어 단어는 무수히 많고, 우리의 시간과 기억력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영어 단어를 외울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자주 사용되는 영어 단어를 암기하는 거겠죠?

빅보카 영어 단어장은 바로 그런 목적으로 만들어진 단어장이에요.

 

신영준 박사님이 수많은 영문서에 사용된 단어를 빈도순으로 정리해서

빈도가 높은 순으로 4,000단어를 선별해서, 빅보카 코어에 담았습니다.

 

다음 단계인 빅보카 어드밴스에는 그 다음으로 빈도가 높은

4,001~8,000번의 단어 4,000개가 실려있구요.

 

8,000개의 단어를 모두 암기한다면,

영어로 작성된 대부분의 문서를 단어 때문에 막히는 일은 없이 독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 내용처럼, 검증 과정도 거치셨구요.

 

 

그렇다면 빅보카 코어에는 어떤 단어가 담겨 있는지,

처음과 끝을 맛보기로 살짝 살펴볼까요?

 

0001. the

 

빈도수가 가장 높은 단어는 the네요ㅎㅎㅎㅎㅎ

of, and, to, in 등 모르기가 쉽지 않은 단어가 가장 앞쪽에 있네요.

 

 

그렇다면 마지막에는 어떤 단어가 있을까요?

 

fugitive 같은 저는 잘 모르는 단어가 있구요.

반면에 camel. 낙타 같은 쉽다고 생각한 단어도 있어요.

 

1번에서 4,000번의 순서는

단어가 얼마나 복잡한지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따른 순서이기 때문에

뒤에 나온다고 꼭 엄청 어려운 단어는 아니랍니다.

 

 

 

빅보카 단어장이 혁신적인 이유

빅보카 단어장은 다른 단어장과 달리,

단어장 내에는 예문이 없어요.

 

하지만 팟캐스트를 통해

단어를 하나 하나 읽어주는 음성 자료와

단어로 조합한 문장 교육 자료 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기존의 영어 단어장 시장에서 보지 못한 혁신적인 방식인 것 같아요ㅎㅎ

더불어 빅보카 단어를 얼마만큼 외웠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으니 암기와 테스트를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처럼 빅보카 단어장의 사용 방법도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저는 2015년도에 마지막으로 토익 시험을 봤는데

그때는 850점을 받았어요.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은 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한.. 2,000번대 까지는 대부분 바로 바로 기억나는 단어였어요.

 

하지만 그 뒤로는 점점 기억 안나거나 모르는 단어가 많아지더라구요ㅎㅎ

 

아는 단어는 반복 암기할 필요는 없으니

저는 아래처럼 모르는 단어만 계속 발췌해서 반복 암기했답니다. 

 

 

각 장마다 하단에는 영어로 된 명언이 있어요.

특히나 좋았던 문장 하나만 발췌해서 소개해드려요^^

 

DO what you can, with what you have, where you are.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지금 당신이 가진 것으로

지금 있는 자리에서 하라.

 

멋진 말이죠^^

 

 

독해를 위해

 

영어 단어장을 필요로 하신다면

빅보카 코어를 추천드려요^^

 

BIGVOCA core 빅보카 코어
저자 : 신영준
출판 : 로크미디어 2016.07.21
상세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