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력직 면접에서도 피할 수 없는 질문은 바로  자기소개다. 경력직 면접의 자기소개는 신입사원의 그것과 달라야 한다.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서의 성과를 기반으로 자신을 소개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 직무를 지원한 사람이 자기소개 시 참고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자.

 

마케팅 직무 3분 자기소개 준비팁

경력직 마케터 3분 자기소개

반응형

 

1. "훅(Hook)"으로 시작하여 이목을 집중시키자. 

매력적인 오프닝으로 면접관의 관심을 사로잡아야 한다. 자신이 달성한 마케팅 성과 중 괄목할만한 수치가 있다면 서두에 제시하자. 과거의 성과가 아니라면, 마케팅을 통해 회사가 어떤 가치를 달성할 수 있는지 지원한 기업이 속한 업종 내에서 사례를 기반으로 이야기하는 것도 괜찮다. 

 

2. 자신을 소개하자.

이번에는 자신의 이력을 소개할 차례다. 마케팅에 대한 배경(이력, 학력 등)과 지식, 실제 경험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 특히 성과를 달성한 사례를 강조해야 한다.

 

3. 지원한 회사에 집중하자.

지원한 회사의 사명, 가치,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를 강조해야 한다. 회사가 속한 업계와 경쟁업체에 대한 지식, 그리고 자신의 마케팅 전문 지식이 회사의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제시하자.

 

 

 

4. 마케팅 스킬과 접근 방식에 대해 논의하자.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및 기타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사가 타겟 고객에게 도달하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과 마케팅 접근 방식에 제안하자. 회사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도를 높이며, 전환을 유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보여줘야 한다.

 

5. 성과를 강조하자.

이전 마케팅 성공 사례와 그것이 근무했던 회사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제시하자.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고, 리드를 창출하고, 매출을 늘린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해야 한다. 

 

6. 클로징 멘트로 마무리하자. 

요점을 요약하고, 해당 포지션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것으로 자기소개를 마무리하자.

지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냈던 당신의 경험을 되새겨보자. 어떻게 면접관의 선택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매력적인 클로징 멘트로, 면접이 다음단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해 보자.

 

 

면접 답변지를 작성하는 것 만큼이나, 충분한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접 전에 프레젠테이션을 연습하여, 명확하고 간결하게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준비하자.

반응형
반응형

신입공채로, 혹은 경력직 면접으로, 취업하려는 회사에 면접을  앞두고 계신가요?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경력직 직장인에게 도움이 될만한

10가지 면접꿀팁을 소개합니다.

 

 

 

면접꿀팁 01 : 회사에 대해 조사하세요

면접 전에 면접 대상 회사에 대해 최대한 많이 알아두세요

여기에는 회사의 사명, 가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포함됩니다.

회사 홈페이지는 기본이고, 뉴스, 경영자 인터뷰 등의 자료를 찾아보세요. 

경영자의 페이스북 등 SNS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면접꿀팁 02 : 직무 설명을 숙지하세요

시간을 내어 직무 설명을 주의 깊게 읽고 면접에 응시하는 직책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세요.

이렇게 하면 면접에서 관련 기술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을 채용하는 상황인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면접꿀팁 03 : 답변 준비하기

"자신에 대해 말해 주세요", "자신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요?"와 같은 일반적인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세요. 이렇게 하면 면접에서 자신감을 갖고 명확하게 답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머리가 아닌 입이 기억하도록, 준비한 답변을 여러번 연습하세요.

 

 

반응형

 

면접꿀팁 04 : 적절한 복장을 갖추세요

회사의 문화와 복장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면접에 적합한 복장을 준비하세요. 전문적으로 옷을 입으면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유복장으로 와도 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입을 수 있는 가장 깔끔하고 스마트한 옷차림을 갖추고 가세요. 

 

면접꿀팁 05 : 정시에 도착하세요

면접 장소에 정시에 도착하거나 조금이라도 일찍 도착하세요. 이는 지원자가 신뢰할 수 있고 시간을 잘 지킨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최소 15분 정도 먼저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면접꿀팁 06 : 이력서 사본을 지참하세요

면접관이나 다른 회사 구성원에게 이력서를 제공해야 할 경우를 대비하여 이력서 사본을 여러 부 지참하세요.

준비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면접꿀팁 07 : 긍정적인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세요

면접 중에는 똑바로 앉고, 눈을 마주치고, 미소를 짓는 등 긍정적인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세요. 이는 자신감 있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말보다 더 많은 정보를 바디랭귀지를 통해서 전달할 수 있을 겁니다.

 

 

 

 

면접꿀팁 08 : 질문할 준비를 하세요

면접이 끝나면 면접관이 질문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회사와 해당 직책에 대한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질문을 준비하세요. 질문을 하지 않는다면, 회사에 대한 관심이 없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면접꿀팁 09 : 감사 메모로 후속 조치

면접이 끝난 후에는 면접관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세요. 이를 통해 지원자를 돋보이게 하고 해당 포지션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면접꿀팁 10 : 자신을 드러내세요

마지막으로, 면접 중에는 지원자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전문적이고 준비된 자세를 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면접관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썸네일과 상세페이지가 필요하죠. 상세페이지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고 시간도 많이 들어가는 일이에요. 전문적인 이커머스 회사도 신제품을 출시 할 때 수개월에 걸쳐서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고, 또 수정해서 만들기도 해요.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겠죠. 

 

 상세페이지를 잘 만들려면, 상세페이지의 만드는 이유를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내가 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지?'

 

바로 어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죠. 제품의 판매는 상세페이지가 끌어내야할 <결과>입니다. 그러한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서 상세페이지는, 고객이 "이 제품을 사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구매욕구를 끌어낼 수 있을까요?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을 생각해보시죠. 매장에 고객이 입점하면, 판매사(점원)는 고객에게 질문을 하기 시작합니다. 

 

"어떤 제품을 찾으세요?" 

 

고객의 답변에 따라 대화를 시작합니다. 

 

"에센스는 요즘 이 제품이 많이 나가요. 1만병 판매 기념으로 20% 할인도 하고 있어요"

 

고객이 관심을 보인다면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겠죠.

 

"기능성 성분이 00%나 들어있구요, 독일에 00 인증도 받은 제품이에요"

 

"제 지인분도 사용하시는데, 써보니 ~해서 좋다고, 이 제품만 쓰고 있어요"

 

이런 대화 과정을 거쳐 고객이 구매를 결정한다면, 추가 제품 구매도 제안해보겠죠.

 

"이 에센스를 바르기 전에, A클렌저로 세안을 하시면 좋아요. 그리고 저녁에는 이 크림도 함께 써보시면 좋답니다"

 

상세페이지를 만들어가는 흐름도 위와 같습니다. 

 

잠재고객은 깊든 얕든,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상세페이지를 읽기 시작합니다. 관심이 없다면 상세페이지에 유입되지도 않았겠죠. 다만 상세페이지는 이탈하기가 너무나 쉽기 때문에, 찰나의 순간에 고객의 관심을 붙잡아야 합니다. 

 

그래서 주로 상세페이지 상단에는 세일, 추가 증정 등 "지금 당장" 이 제품을 사야할 이유에 대해서 언급하죠. 

 

이어서 현재 이 제품을 쓰고 있는 사용자들의 리뷰를 보여주며 신뢰를 확보하고, 

 

모델컷, 제품컷 등 제품의 예쁜 이미지를 보여주며 고객을 현혹하죠. 

 

이렇게 감정적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어들인 이후에, 고객이 이성적인 차원에서도 우리 제품을 구매햐야할 합리적인 이유를 찾을 수 있도록 근거를 제시합니다. 기능적인 장점, 외부 기관의 인증, 좋은 성분. 이런 요소들이 이성적인 요소이죠.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호감을 얻고, 이성적인 근거를 제시하는게 좋아요.

반응형

상세페이지 흐름을 좀 더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상세페이지 흐름도를 읽고 난 뒤에, 블랭크의 <바디럽https://bodyluv.kr/>이나 브랜드엑스의 <휘아 https://whia.co.kr/> 같은 브랜드의 상세페이지를 보시면, 각 단계를 시각적으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고객 관점의 상세페이지 구성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고객과 공감을 형성하기 위해서, 보편적인 수준에서의 "불편", "결핍"을 끄집어내서 <문제제기>를 하고, 우리의 제품이 이런 면에서 그 불편과 결핍을 해소하고 편의를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풀어내기도 하는데, 요건 다음 번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