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 배우기, SNS마케팅을 위해

포토샵으로 1시간 만에 완성하는 SNS디자인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이 책은.

 

현업 마케터, 마케팅 기획자로서 정말 추천합니다.

 

물론 이 책을 읽고 따라한다고해서

디자이너처럼 디자인 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SNS에 업로드하기 괜찮은 수준의 디자인 작업은 가능합니다.

사실 SNS 컨텐츠 디자인은 딱 그정도 수준만 되어도 충분하거든요^^

 

 

내가 기획한 광고는 내가 디자인한다!

 

광고 AE나 마케터, 마케팅 기획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기획한 의도에 딱 맞은 디자인 결과물을 얻고 싶죠.

그리고 최대한 빨리 그 결과물을 얻고 싶구요.

 

하지만 디자이너는 디자인에 대한 욕심이 있고

(결과물로 자신의 능력을 평가 받기 떄문에 당연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이 한번에 몰리는 경우가 많기 떄문에

기획자가 원하는 시간에 딱 맞춰서 원하는 결과물을 주기 어려운 떄가 많습니다.

그럴 때 기획자가 직접 디자인을 할 수 있다면 참 좋겠죠?

 

 

제가 이 책만 있으면 디자인이 가능하겠다고 판단한 가장 큰 이ㅠ는

저자 분이 어마어마한 소스를 책에 담아놓으셨기 때문이에요.

 

잘 만들어진 디자인 결과물을 찾을 수 있는 곳,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 무료 이미지, 픽토그램 찾을 수 있는 곳 등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원본 소스를 구할 수 있는

각종 사이트를 소개해주시거든요.

 

거기서 얻은 소스를 잘 조합만해도,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경험상, 저처럼 초급 수준의 포토샵 작업이 가능한 마케터가

디자인 결과물의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잘 만들어진 결과물을 밴치마킹하는 거에요.

 

색상의 조합, 레이아웃만 참고해서 만들어도

준전문가, 프로아마추어(?) 수준을 흉내낼 수 있거든요ㅎㅎㅎㅎ  

 

 

이 책은 3파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번째 파트는 디자인 감각 키우기!

색을 조합하는 방법이나 적절한 폰트 선택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각종 소스 사이트 소개도 이 파트에 많이 담겨 있구요.

 

두번째 파트는 포토샵 교육이에요.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디자인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기능을 소개해주신답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ㅎㅎ

 

세번째 파트는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결과물을

따라 만들어보는 실습 파트에요.

프로그램은 역시 직접 써봐야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아래처럼 실제 예시를 많이 보여준다는 것!

느낌이 퐉퐉 온답니다ㅎㅎ

 

 

 

 

 

 

 

아래처럼 작업 단계를 구분해서

진행되는 순서를 보여주기도 하구요.

 

 

포토샵은 디자인 작업 보다는 사실 사진 보정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실무사진에서 자주 사용하는 사진 보정 기능도 소개하고 있어요.

이 파트만 잘 익혀도 본인이 찍은 사진 퀄리티를 훌~쩍 높일 수 있답니다.

 

 

자주 쓰는 기능의 단축키 까지 알려주시는 센스.

언제까지 버튼 찾아서 허덕거릴 수는 없잖아요ㅎㅎ

예전에 군대 행정병들은 한글 문서 작업 속도를 높이기 위해

단축키 외우게 하고 마우스를 때버린다는 이야기도 들었는데..

단축키 잘쓰면 작업 속도가 정말 빨리지긴 해요ㅎㅎ

 

저는 복붙. 컨트롤 씨브이 말고는 잘 모르지만ㅎㅎ

 

 

책에서 이해가 잘 안되거나

추가로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저자 분이 운영하시는 커뮤니티에 질문을 남기실 수도 있어요.

친절한 저자님.

 

 

SNS마케팅디자인. 이 책은 저같은 마케터, 마케팅 기획자 분들이 보셔도 좋구요.

자영업 하시는 사장님들 중에,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SNS 운영하시는 분들이 보셔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 책을 통해 SNS 디자인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

 

SNS 마케팅 디자인 무작정 따라하기
국내도서
저자 : 신희정,신은정
출판 : 길벗 2018.08.27
상세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